이재명 “김장하실 때 돼지고기 삶아 함께 드세요”
상태바
이재명 “김장하실 때 돼지고기 삶아 함께 드세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도청서 열린 ‘2019 사랑의 김장나누기 및 한돈 소비촉진 행사’ 참석
▲ 14일 오전 경기도청 잔디광장에서 열린 ‘2019 사랑의 김장나누기 및 한돈 소비촉진 행사’에 참석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한돈 수육과 삼겹살 구이를 갓 담근 김장으로 돌돌말아 개그맨 이국주씨 입에 넣어주고 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4일 오전 경기도청 잔디광장에서 열린 ‘2019 사랑의 김장나누기 및 한돈 소비촉진 행사’에 참석해 도민들에게 돼지고기 소비 촉진을 당부했다.

이날 이재명 지사와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을 비롯해 이화영 평화부지사, 조계원 정책수석, 곽윤석 홍보기획관, 김원기 부의장, 박근철 의원, 노정렬 MC(경기도 홍보대사) 등 도 및 도의회 관계자들은 귀엽고 앙증맞은 돼지모양 모자를 쓴 채 ‘우리돼지 한돈 파이팅’ 등의 구호를 외치며 한돈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이 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돼지가 요새 고생이 좀 많다”며 “특히, 우리 경기도 북부 지역의 (아프리카)돼지열병 때문에 아무 관계도 없는 돼지고기 값이 떨어지고 있다”고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특히 이 지사는 “사실 돼지고기는 돼지열병과 아무 관계없는 전혀 감염되지 않는 돼지들이 공급된다”면서 “심지어 병이 발생한 3km 이내 뿐만이 아니라 군·시 단위로 통째로 돼지를 다 없애고 있어서 오염된 돼지는 전혀 공급되지 않는다는 점을 꼭 말씀드리고 싶다”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돼지농가들이 대한민국의 방역 활동을 위해 특별한 희생을 치르고 있는 이럴 때 국민, 도민들께서 돼지농가도 살려주시고, 건강도 챙기고, 쌀 때 많이 먹어서 돼지 값이 안정될 수 있도록 도와주시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장도 하시는데 김장하실 때 그냥 하지 말고 수육도 푹 삶아서 같이 드시면 어떨까 생각된다”면서 거듭 돼지고기 소비 촉진으로 한동 농가 살리기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개그맨 이국주가 특별손님으로 참가해 특유의 유쾌한 입담과 함께 한돈으로 만든 수육과 삼겹살 구이에 갓 담근 김장을 돌돌말아 입에 넣는 맛깔스런 ‘먹방’을 선보였다. 한돈판매 행사부스에서는 이날 마련한 2톤의 돼지고기가 완판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