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맞춤형 정책 실현 리더십 키우자!”
상태바
“지역별 맞춤형 정책 실현 리더십 키우자!”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시장·군수·구청장들, 제2차 지산학아카데미 통한 역량 강화
▲ 염태영 시장(왼쪽 네 번째)을 비롯한 지산학아카데미 참가자들이 3·1운동 당시에 쓰인 것으로 추정되는 ‘진관사 태극기’ 뒤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수원시

[뉴스피크] 혁신과 분권을 선도하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장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핵심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13일 오후 1시부터 서울특별시 은평구에 위치한 진관사에서 ‘제2차 지산학아카데미’를 열어 지자체장들을 위한 강연과 토론 등 연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연수에는 염태영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수원시장)을 비롯해 서울지역 6명의 구청장, 경기지역 10명의 시장(2곳 대리참석), 평창군수, 공주시장 등이 참석해 리더십을 강화하고 지역 간 융합에 대해 논했다.

프로그램은 이광재 여시재 원장의 지산학에 대한 강연을 시작으로, 곽재원 전 판교테크노밸리 원장의 지역혁신과 산업에 대한 강연과 참석 단체장들의 토론이 이어졌다.

또 박춘섭 전 기재부 예산실장이 ‘지방재정 운영에서 국개재정의 활용방안’을, 변창흠 LH 사장이 ‘지방분권형 주거복지와 도시재생사업모델’에 대해 강연을 했다. 조대연 국토부 스마트시티사업단장은 ‘지역혁신과 스마트시티’를 주제로 강연했다.

▲ 염태영 시장이 제2차 지산학아카데미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 수원시
염태영 대표회장은 “차별화된 지역별 맞춤형 정책을 개발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리더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연수 사업이 필요하다”며 “기조차지단체장의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성공 사례와 경험을 공유하기 위한 시범교육을 바탕으로 교육연수 종합계획을 마련할 에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산학 아카데미는 지방정부와 기업, 학교 및 연구기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지속가능한 산업생태계를 만들고자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와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재)여시재가 함께 추진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