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체육회 '교육감배 특수교육대상학생 스포츠클럽 한마당' 연다
상태바
경기도장애인체육회 '교육감배 특수교육대상학생 스포츠클럽 한마당' 연다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11.13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5일 수원시 권선구 소재 서수원칠보체육관에서
도내 특수교육대상학생(초중고, 특수학교) 700여명 스포츠클럽한마당 참가

[뉴스피크] 경기도장애인체육회와 경기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하는 「2019년 교육감배 특수교육대상학생 스포츠클럽 한마당」이 11월 15일 수원시 권선구 소재 서수원칠보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평소 체육활동 기회가 적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부족한 체육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생활체육활동 필요성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경기형 5종(디스크골프, 보치아, 스포츠스태킹, e-스포츠, 풋살), 체험형 4종(쇼다운, 실내조정, e-스포츠, 플로어 컬링)으로 총 9개 종목으로 참가 신청자 전원 다양한 스포츠 체험을 통하여 스포츠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축제의 장이다.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관계자는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학교 스포츠클럽 참여를 늘려, 체육활동을 통한 바른 인성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대회를 통해 학교체육활동 확대 및 꿈나무 육성과 생활체육참여환경 조성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교육감배 특수교육대상학생 스포츠클럽 한마당은 당초 10월 2일과 8일 2회에 걸쳐 권역별 대회를 진행 할 예정 이였으나 지난 9월 아프리카 돼지열병으로 인하여 일정 연기 후 11월 15일 통합대회를 실시하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