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와 같이 읽자” 경기도민 공모 독서의 달 표어, 포스터로 활용
상태바
“이리와 같이 읽자” 경기도민 공모 독서의 달 표어, 포스터로 활용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9.08.25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9월 독서의 달 홍보를 위해 포스터 제작 및 배포
▲ 경기도민이 제출한 독서의 달 표어가 9월 독서의 달 홍보 포스터로 제작돼 도내 공공도서관 등에 배포된다. ⓒ 경기도

[뉴스피크] 경기도민이 제출한 독서의 달 표어가 9월 독서의 달 홍보 포스터로 제작돼 도내 공공도서관 등에 배포된다.

경기도는 도민의 독서인구 저변확대와 책 읽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지난 19일까지 ‘독서의 달 기념 표어공모’를 진행해 수원시 김경석씨가 제안한 “이리와 같이 읽자”를 최우수작으로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총 254편이 접수되었으며, 김 씨가 제출한 표어는 도민의 독서활성화를 유도하고, 그림책 『고양이와 책을(안토니오 벤투라 글, 알레한드라 에스트라다 그림, 딸기책방)』의 표지와 어울리는 내용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경석씨는 “책은 대부분 혼자 읽지만 주변의 사람과 함께 읽으면 더 재미있다는 의미를 담았다”며 응모 취지를 설명했다

이와 함께 우수작으로는 “책이 그리 좋냥?(김영근, 의정부시)”와 “오늘도 너와 함께 책을(김은주, 파주시)” 등 두 편이 뽑혔다.

이에 따라 도는 김 씨가 응모한 표어를 활용해 독서의 달 기념 홍보 포스터를 제작, 도내 275개 공공도서관을 비롯하여 학교도서관, 31개 시․군청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