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체인지업캠퍼스 스포츠강좌 개설 ‘회원청원제’ 시행
상태바
파주 체인지업캠퍼스 스포츠강좌 개설 ‘회원청원제’ 시행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중심의 스포츠센터 운영을 통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강화
▲ 창의융합형 가족소통캠프 등 도민과 밀착 소통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파주 체인지업캠퍼스는 스포츠센터 스포츠강좌 신규프로그램 개설 회원청원제를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파주 체인지업캠퍼스 스포츠센터 농구장. (사진 출처 : 체인지업캠퍼스 홈페이지)

[뉴스피크] 창의융합형 가족소통캠프 등 도민과 밀착 소통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파주 체인지업캠퍼스는 스포츠센터 스포츠강좌 신규프로그램 개설 회원청원제를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체인지업캠퍼스 스포츠센터의 신규강좌 회원청원제는 회원이 필요한 스포츠 강좌의 신규개설을 5명 이상의 동의를 받아 신청할 경우 심의를 통해 신규강좌의 개설로 이루어 질 수 있는 제도다.

한선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회원소통을 통한 맞춤형 운영으로 전환하여 도민들의 스포츠복지를 확대할 것”이라며 “고객의견 청취를 통한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동안 체인지업캠퍼스 스포츠센터의 신규강좌 개설은 특정기간의 수요조사를 거쳐 센터 주도적으로 개설을 유도했다면 앞으로는 회원들이 필요한 강좌개설을 상시적으로 요청할 수 있게 되어 고객의견 청취환경이 대폭 강화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 체인지업캠퍼스 스포츠센터를 이용하는 이은주(48세)씨는 “작년 직영운영된 이후 노후시설 교체나 서비스 품질이 높아졌는데, 강좌개설까지 회원들이 할 수 있게 되어 회원과의 소통이 강화된 것 같다”고 평가했다.

한편,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작년 4월 체인지업캠퍼스 스포츠센터 직영 운영한 이후 올해 6월까지 수영, 생존수영, 헬스, 요가, 아쿠아로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22만여명의 주민들이 이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