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사회적경제창업아카데미 수료 2팀, ‘경기도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 선정
상태바
오산시 사회적경제창업아카데미 수료 2팀, ‘경기도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 선정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는 ‘2019년 오산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로 배출된 수료 창업 2팀이 지난 6월 28일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에서 열린 경기도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에 최종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오산시는 ‘2019년 오산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로 배출된 수료 창업 2팀이 지난 6월 28일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에서 열린 경기도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에 최종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선정된 창업팀은 시제품 개발을 위한 사업개발비 등 도비로 각 7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2019년 오산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는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12회차, 총 36시간 진행됐으며, 총 30명의 수강생이 수료했다.

2019년 오산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를 통해 ▲발달장애인의 재능발견을 통한 고용 확대를 미션으로 창업하고자 하는 H&P 플롯 앙상블팀, ▲맞벌이 가정 아이들의 보육 지원을 위한 동상아몽팀, ▲아동발달장애인의 생활보육을 돕는 앱 개발보급을 위한 HAGOHAGO팀, ▲마을에 형성된 공방과 마을주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핸즈프렌즈 플리마켓팀 등이 배출됐다.

이 중 플롯앙상블팀, 동상아몽팀은 오산시에서 주관한 오산시 사회적경제 창업공모전에 선정되고, HAGOHAGO팀, 핸즈프렌즈 플리마켓팀은 이번 경기도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에 선정돼 안정적인 창업 단계로 진입하게 됐다.

오산시는 2016년 11월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개소하고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창업하고자 하는 오산시민을 대상으로 무료교육을 진행하고, 수료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적경제 창업지원사업으로 연계해 창업을 돕고 있다.

한편, 9월에는 ‘협동조합 설립전 교육’ 및 ‘사회적기업 · 마을기업 아카데미 ABC’ 무료교육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에 관심있는 오산시민은 오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www.osansesc.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31-8036-692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