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깨끗한 화성의 날’ 하계 특별대청소
상태바
화성시, ‘깨끗한 화성의 날’ 하계 특별대청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는 6월 4일부터 20일까지 봉담 덕우저수지, 병점역, 금곡동 등 각 읍·면·동 주요 도로 및 하천을 비롯한 시내 전역에서 2019년 ‘깨끗한 화성의 날’ 하계 특별대청소를 진행했다. ⓒ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는 6월 4일부터 20일까지 봉담 덕우저수지, 병점역, 금곡동 등 각 읍·면·동 주요 도로 및 하천을 비롯한 시내 전역에서 2019년 ‘깨끗한 화성의 날’ 하계 특별대청소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여름 맞이 특별대청소는 관내 청소취약 지역을 대상으로 공무원, 사회단체, 시민, 자원봉사자, 청소업체 등과 함께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특별대청소에는 공직자, 시민, 유관 단체 등 400여명이 참여했으며, 화성시 관내 주요 도로 및 하천 등 36곳에 쌓여진 방치폐기물들을 2주간 20t가량 수거하고, 무단투기 금지 홍보 등을 진행했다.

김영섭 화성시 환경사업소장은 “여름철 습하고 무더운 날씨에 생활쓰레기가 하천 및 도로에 방치돼 있으면 악취와 벌레로 인해 불편을 겪게 된다”며, “더욱 철저히 관리해 시민들이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깨끗한 화성의 날’은 3월·6월·9월(분기별) 첫째 주 금요일을 전후해 전체 읍면동 및 실과소 동시에 진행하며 ‘깨끗한 경기도 만들기’ 경기도 정책과 연계해 추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