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어울림마당 최우수 운영기관’ 선정돼
상태바
화성시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어울림마당 최우수 운영기관’ 선정돼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 동탄청소년문화의집이 ‘2018년 청소년어울림마당 최우수 운영기관’에 선정돼 현판을 수여받아 주목된다. 현판 전달식은 지난 10일 경기도 내 시·군 청소년어울림마당 및 지역동아리연합회 실무자 간담회가 열린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진행됐다. ⓒ 화성시 동탄청소년문화의집

[뉴스피크] 화성시 동탄청소년문화의집이 ‘2018년 청소년어울림마당 최우수 운영기관’에 선정돼 현판을 수여받아 주목된다.

현판 전달식은 지난 10일 경기도 내 시·군 청소년어울림마당 및 지역동아리연합회 실무자 간담회가 열린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는 2019년 지역동아리연합회 운영회의, 청소년어울림마당 모니터링 사업안내 및 평가지표 협의회의 순으로 진행된 후, 2018년 청소년어울림마당 최우수 운영기관 현판을 전달했다.

경기도 31개 시·군 중에서 화성시의 나래울청소년문화의집(현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 외에도 군포시청소년수련관(군포시), 만안청소년수련관/동안청소년수련관(안양시),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의정부시), 포천청소년교육문화센터(포천시) 총5개의 최우수 운영기관이 선정됐다.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의 화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화성시 관내 청소년동아리가 6회에 걸쳐 화성시 청소년들의 거리문화를 직접 형성하는 사업으로 2018년에 6회차를 운영했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문화예술, 스포츠 등을 소재로 한 공연, 경연, 전시, 놀이체험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이 펼쳐지는 장으로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모두 참여 가능하며 접근이 용이하고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이 결합된 일정한 공간을 의미한다.

동탄청소년문화의집 류명란 관장은 “청소년어울림마당 최우수 기관 선정의 영광을 활발한 활동을 해준 청소년동아리 친구들에게 돌린다”고 전했다.

한편, 2019년 청소년어울림마당은 5회를 진행할 예정으로, 오는 5월 11일 동탄청소년문화의집 개관식을 시작으로 올해 활동을 시작한다. 청소년어울림마당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031-8015-3989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