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소년수련원, 청소년활동인증제 우수운영기관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경기도청소년수련원, 청소년활동인증제 우수운영기관 ‘최우수상’ 수상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8.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가 운영 중인 청소년활동 안전제도 적극적 활용 및 사후관리 운영 평가
▲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이 ‘2018 청소년활동 안전사업 우수자 선발’에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운영 부분 최우수상(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 경기도청소년수련원

[뉴스피크]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이 ‘2018 청소년활동 안전사업 우수자 선발’에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운영 부분 최우수상(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 및 신고제 등 청소년활동 안전 관련 제도를 적극 활용하고 철저한 사후관리를 실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여성가족부 산하)이 지난 4일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천안)에서 개최한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이 프로그램, 지도력, 활동환경 등 일정한 기준을 갖추고 있는지에 대한 심사 및 인증을 통해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 기록을 유지, 관리, 제공하는 ‘국가인증제도’다.

청소년수련원이 수상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 운영’ 부분은 ▲인증수련활동 유지건수 ▲1년간 운영율 ▲인증받은 대로 이행하는지의 심사적합률 ▲운영성과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청소년수련원은 내실 있는 20개의 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을 운영, 청소년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2박3일간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도록 구성한 ‘오늘은 休요일’ 프로그램은 체험을 마친 청소년들이 94.4%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김우수 경기도청소년수련원 수련활동본부장은 “청소년의 안전을 위해 모든 직원이 꾸준하게 노력해 얻어낸 결과물이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라며 “모든 청소년들이 안전한 청소년활동을 통하여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을 간직 할 수 있게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활동 안전사업 우수자 선발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청소년수련활동신고제 ▲수련시설 안전컨설팅 ▲안전교육 ▲청소년홍보단 ▲안전교육 콘텐츠 공모전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운영 등 7개 부문별로 시상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