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2018년 평생학습’ 성과발표회 개최
상태바
용인시 ‘2018년 평생학습’ 성과발표회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여성회관 작은어울마당에서, 시민대표 4인 토크콘서트‧전시․공연 등 진행
▲ 용인시는 8일 여성회관 작은어울마당에서 올해 시민들의 평생학습 성과를 공유하는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 용인시

[뉴스피크] 용인시는 8일 여성회관 작은어울마당에서 올해 시민들의 평생학습 성과를 공유하는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평생학습마을, 평생학습동아리, 성인문해교사와 학습자, 성인장애인 평생교육기관․단체 관계자 등 150명이 참석했으며, 평생학습 발전과 저변 확대에 기여한 유공자 7명이 표창을 받았다.

여성회관 로비에서는 시화, 꽃장식, 홈패션 등 여성회관 교육강좌 수강생들의 작품전시와 내년도 1시민 1강좌 선정을 위한 조사가 진행됐다.

‘평생학습에 미(美)친 사람들’을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에선 황시연 평생학습 365홍보단원, 이종희 문해교사, 김진규 우리동네평생교육학교장, 안재식 경기도 택견회 이사 등 4인이 각자의 평생학습 경험을 들려줬다.

이들은 평생교육으로 인해서 지역사회에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 어떻게 참여자들이 성장했는지 알려줘 청중의 공감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 참여자의 열정과 노력으로 올 한해도 풍성한 결실을 거둬 매우 기쁘다”며 “더 많은 시민들이 배움과 나눔이 있는 행복한 평생교육을 추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용인시에는 365개의 평생교육기관 및 단체가 있으며 150개의 학습 동아리가 등록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