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대원동, 마을잔치 ‘제2회 하나되는 우리동네-대원아이좋아’ 개최
상태바
오산시 대원동, 마을잔치 ‘제2회 하나되는 우리동네-대원아이좋아’ 개최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 대원동마을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조근호)는 지난 20일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과 연계하여, 대원동 지역주민 2,000여명이 참여한 마을 잔치 ‘제2회 하나되는 우리동네-대원아이좋아’를 개최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 대원동마을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조근호)는 지난 20일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과 연계하여, 대원동 지역주민 2,000여명이 참여한 마을 잔치 ‘제2회 하나되는 우리동네-대원아이좋아’를 개최했다.

대원동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에서는 문화 공연을 비롯해 서예·민화· 퀼트 등 다양한 문화강좌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대원동행정복지센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통장단 협의회에서는 각각 바람개비 및 호루라기 만들기, 액체괴물 만들기 등 아이가 직접 만드는 장난감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의 지원으로 체험형 성교육 강사를 양성하고, 체험형 성교육을 기획해 지역 내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재미있는 성교육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이를 위해 행사 당일, 나의 마음표현·방문걸이 만들기·임산부체험·인형극-탄생의 신비 등 총 10개의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은 이날 행사를 위해 기관에서 활동 중인 어린이 오케스트라·통기타 팀 등 다양한 문화 공연을 진행했다.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부스를 진행하며, 스스로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을 이웃에게 소개하고 직접 운영하는 등 지역주민 마을 행사의 의미를 더하는데 노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