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드림스타트 클로버 부모교육 운영
상태바
오산시, 드림스타트 클로버 부모교육 운영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8일 롯데마트 5층 문화센터에서 부모역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줄 드림스타트 부모와 유아 40명을 대상으로 클로버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8일 롯데마트 5층 문화센터에서 부모역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줄 드림스타트 부모와 유아 40명을 대상으로 클로버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8월경 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업무 협약하여 진행되는 교육으로 올해에는 “아기공룡”이라는 주제로 공룡알, 아기공룡인형, 공룡발, 공룡 귀 등을 활용하여 만들기와 음률활동을 부모와 함께하는 놀이학습으로 진행됐다.

또한 클로버 부모교육은 부모 교육 입문과정으로 가족 신뢰를 바탕으로 아이와 부모가 함께 성장하고 이웃과 함께하며 리더십을 배울 수 있는 공동 체험활동으로 구성돼 즐거운 육아시간을 보냈다.

교육에 참석한 한 부모는 “평소 아이를 돌보는 것에만 치중했지 함께 상호작용하며 놀아주는 방법을 몰랐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자녀와의 소통에 큰 도움이 됐다”며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다.

김경만 오산시 노인장애인과장은 “육아종합지원센터와 드림스타트 양 기관이 상호발전 및 우호증진을 통해 아동복지증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긍정적인 가족문화를 형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