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립미술관, 2018 미술체험 감상교육 ‘우리노리’ 진행
상태바
오산시립미술관, 2018 미술체험 감상교육 ‘우리노리’ 진행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립미술관은 지난해에 이어 2018년에도 창의체험교육의 일환으로 전문분야를 더 집중적으로 교육할 수 있도록 미술체험 감상교육 ‘우리노리(WOORINORI)’ 사업을 본격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립미술관은 지난해에 이어 2018년에도 창의체험교육의 일환으로 전문분야를 더 집중적으로 교육할 수 있도록 미술체험 감상교육 ‘우리노리(WOORINORI)’ 사업을 본격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학교별 신청은 지난 2일 마감한 상태로 총 14개 학교의 198개 학급, 5,721명의 폭발적인 접수가 들어왔다.

‘우리노리(WOORINORI)’는 오산의 초등·중등학생들에게 미술의 흥미로운 놀이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5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올해에는 초등대상 찾아가는 교육인 <행복한 민화 이야기>, <빛으로 그리는 세상>, <꿈의상자> 와 중등대상 찾아오는 교육인 <흙이랑 놀자>, <손끝에서 만나는 독립운동가>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

수업은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 동안 운영되고 학교와 학원의 생활로 쉽게 접근하지 못했던 문화적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찾아가는 미술교육(학교 수업)과 찾아오는 미술교육(미술관 수업)을 교육내용에 따라 균형 있게 진행하여 지역 미술관의 친화도도 높이고 미술을 통한 정서 교육과 창의 교육의 가치를 전하고자 한다.
 
자세한 사항은 오산문화재단 전시팀(☎031-379-993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