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2017 미디어경청 어워드’개최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2017 미디어경청 어워드’개최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7.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의 소통·공감에 노력한 미디어경청 콘텐츠 시상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2월 21일 성남 아름방송 스튜디오에서 청소년방송 ‘2017 미디어경청 어워드’를 진행했다.

이번 시상식은 1년 간 청소년의 소통·공감·여론형성을 위해 노력한 미디어경청 기자단의 활동을 격려하고, 그동안 제작한 콘텐츠의 성과와 의미를 돌아보고자 마련했다.

특히, 청소년방송의 운영 주체인 중앙운영위원회가 모든 행사를 주관하며,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이름의 상을 제정하고 청소년이 직접 수여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올해의 우수 콘텐츠로 선정된 작품에는 ▲상상이상(상상 그 이상의 의미 : 경청뉴스, 칼럼, 스쿨통 분야), ▲무한상상(상상력이 무한하다는 의미 : 드라마, UCC, 라디오 분야), ▲자유연상(상상력이 자유롭다는 의미 : 사진 웹툰 분야) 등의 상장을 수여했다.

또한, ▲노력이가상(뉴스기획, 설문조사, 진행까지 많은 노력), ▲핫클릭-콘텐츠상, 핫클릭-댓글상 ▲다다익상(콘텐츠를 많이 올린 학생), ▲낙낙상(홈페이지 최다 접속한 학생) 등 다채로운 상도 수여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 ‘미디어경청’과 성남 아름방송이 공동으로 진행했다.

한편, 시상식에 이어 수능연기, 대통령 탄핵, 문재인 대통령 등 올 한 해 청소년이 주목한 뉴스와 이를 보는 청소년의 생각과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2017년 청소년이 선정한 10대 이슈’도 발표했다.

경기도교육청 이재삼 대변인은 “미디어경청이 청소년 중심의 언론을 구현하고,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나눌 수 있는 소통의 공간이 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