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교육시설물 화재 예방’ 긴급회의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교육시설물 화재 예방’ 긴급회의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7.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화재에 대한 경각심 고취 및 화재취약 요인 점검사항 안내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2월 19일 북부청사, 12월 20일 남부청사에서 ‘화재 예방을 위한 긴급회의’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20일 남부청사에서 열린 회의 장면. ⓒ 경기도교육청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2월 19일 북부청사, 12월 20일 남부청사에서 ‘화재 예방을 위한 긴급회의’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화재취약 요인에 대한 사전 점검을 위해 마련했으며, 경기도내 2,500여개 학교 교육행정실장이 참석했다.

재난 발생 시 학교 현장의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화재 현장을 직접 경험한 의정부소방서와 수원소방서 소방관을 강사로 초빙하여 ▲교육시설물 화재 발생원인, ▲최근 발생한 화재 사례 전파, ▲소방, 전기, 가스시설에 대한 필수 점검사항 등을 안내했다.

경기도교육청 재난예방과 안창호 과장은 “교육 구성원들이 안심하고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 화재 발생 요인에 대한 면밀한 분석과 취약요인에 철저한 점검을 통해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겠다”면서, “회의에서 안내된 사항을 토대로 화재 예방을 위한 시설물 점검을 실시하고 미비사항을 보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