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연극 공연
상태바
화성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연극 공연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7.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 29일 솔빛중 시작으로 7개교에서 연극 ‘친구사이’ 공연
▲ 화성시여성가족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 스스로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적극적인 폭력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연극 ‘친구사이’를 공연한다고 28일 밝혔다.ⓒ 화성시여성가족재단

[뉴스피크] 화성시여성가족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 스스로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적극적인 폭력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연극 ‘친구사이’를 공연한다고 28일 밝혔다.

연극 ‘친구사이’는 11월 29일(수) 솔빛중학교를 시작으로 관내 중고등학교 7개교(솔빛중, 남양중, 화성반월중, 청계중, 하길중, 반송고, 서신중)를 찾아가 직접보고 느낄 수 있는 실제적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학교폭력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현 시점에서 연극 ‘친구사이’는 학교폭력가해자와 피해자의 중간자 입장에서 학교폭력을 바라보고 중립적인 입장에서 대처방법을 보여주는 연극이다.

특히 연극 ‘친구사이’는 재미와 코믹을 가미하여 다양한 캐릭터를 보여줌으로써 학생들에게 그동안 주입식 교육이 아닌 실질적인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장은 “한 번의 연극으로 학교폭력이 없어지기를 바라는 것이 아닌 반복적 교육을 통해 청소년 스스로 느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화성시청소년수련관에서도 노력을 같이 하겠다”며, “앞으로 학교폭력예방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