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보건소, 어린이 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오산시보건소, 어린이 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7.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보건소(소장 왕영애)는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찾아가는 성교육 프로그램인 ‘와~소행성 프로그램’을 경기도청소년성문화센터와 연계해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아동 20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보건소(소장 왕영애)는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찾아가는 성교육 프로그램인 ‘와~소행성 프로그램’을 경기도청소년성문화센터와 연계해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아동 20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와~소행성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버스라는 공간 안에서 교육과 체험을 통해 신체에 성에 대해 더 재밌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버스체험 프로그램으로, 신체의 명칭과 역할을 알아보며 몸의 소중함을 알고 생명체험을 통해 자신과 타인의 소중함을 느끼게 함은 물론 성범죄 대처방안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성교육은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6~7세를 대상으로 1회에 약 40분씩 총 8차례 교육을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계속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왕영애 오산시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이 또래와의 장난과 성폭력 예방의 감수성을 높이고, 올바른 성 가치관을 확립해 행복한 오산시, 아동친화도시로 만드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