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영상미디어센터, ‘마을미디어사업’ 참여 주민모임·단체 모집
상태바
수원영상미디어센터, ‘마을미디어사업’ 참여 주민모임·단체 모집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7.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영상미디어센터가 ‘2017년 하반기 마을미디어사업’에 참여할 마을주민 모임과 단체를 오는 7월 7일까지 모집한다. ⓒ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소재 수원영상미디어센터가 ‘2017년 하반기 마을미디어사업’에 참여할 마을주민 모임과 단체를 오는 7월 7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분야·마을 수는 ▲교육지원사업 5개 마을(단체) 이내 ▲활동지원(단일형) 2개 마을(단체) 이내 ▲활동 지원(복합형) 10개 마을(단체) 이내다. 수원 관내, 마을미디어 활동에 관심 있는 3인 이상 주민 모임·비영리법인·비영리민간단체가 참가할 수 있다.

마을미디어 교육지원 사업은 마을영상·라디오 등 마을미디어를 이해하고, 제작과정을 배울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미디어 활동에 첫발을 내딛는 모임 및 단체를 지원한다.

마을미디어 활동지원 사업은 마을미디어 교육·활동 경험이 있는 모임(단체)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콘텐츠 제작·유통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기간 장비와 시설을 지원하는 단일형과 활동 멘토비와 시설·장비를 지원하는 복합형으로 나눠 지원한다.

23일 오후 3시, 수원영상미디어센터 교육실에서 열리는 사업설명회와 24일~7월 1일 진행되는 지원예정단체 사전 컨설팅을 거쳐, 7월 1~7일 공모접수가 진행된다. 제출서류 심사, 면접을 거쳐 선정된 마을 단위에서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마을주민이 함께 만들고 직접 운영하는 ‘마을방송 소통공동체’를 목표로 하는 수원영상미디어센터 마을미디어사업은 2014년 시범사업으로 시작됐다.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운영했고, 2017년 현재 수원시 관내 17개 단위에서 주민 120여 명이 마을미디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수원영상미디어센터는 마을과 사람을 잇는 마을미디어 사업, 시민을 위한 미디어 교육, 시민미디어콘텐츠·소통을 위한 플랫폼 개발 등으로 수원시민이 미디어를 활용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수원영상미디어센터 커뮤니티지원팀. 전화 031-218-037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