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평택시, 진로·창의 체험처 공유 MOU
상태바
오산시-평택시, 진로·창의 체험처 공유 MOU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7.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곽상욱 오산시장(왼쪽)과 공재광 평택시장이 지난 26일 평택시청 대외협력실에서 학생들의 진로와 창의체험처 공유를 위한 MOU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와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지난 26일 평택시청 대외협력실에서 학생들의 진로와 창의체험처 공유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 시는 2017년부터 중학교 자유학기제가 자유학년제로 확대 실시되고 고등학교역시 진로집중학년제가 운영되는 등 진로 및 창의체험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개별 시의 한정된 자원의 한계점을 극복하고자 상호 협력을 추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오산시는 ‘시민참여학교’와 청소년 직업체험학교인 ‘미리내일학교’ 관련 인프라를 평택시에 제공할 계획이다.

평택시는 해양, 역사, 농업 공공기관 체험처에 대한 인프라제공, 진로박람회, 입시설명회 관련 참여기회를 오산시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학생들의 다양한 창의 및 진로체험을 위해 인근 시군의 협력이 필수적이고, 이번 평택시와의 MOU를 통해 평택시의 소중한 체험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게 되어 크나큰 영광”이라고 밝혔다.

현재 오산시에서는 30개 분야 100여개의 직업체험처를 발굴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직업체험프로그램 미리내일학교’를 2015년도부터 자유학년제와 연계해 운영하고, 관내 다양한 시설에서 교과와 연계해 생생한 현장체험을 실시하는 ‘시민참여학교’를 운영 중이다.

평택시에서는 교육지원청과 함께 진로체험 지원센터를 구축, 운영하고 있으며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로체험 평택시청, CCTV관제 센터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9개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운영 중이다.

한편, 오산시는 청소년 진로교육 체험처 공유를 위해 지난 2015년에도 수원시, 용인시, 화성시와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이후 경기남부권 시군과도 체험처 공유를 위한 협약을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