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노노카페 47호점, 동탄복합문화센터에 ‘개장’
상태바
화성시 노노카페 47호점, 동탄복합문화센터에 ‘개장’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6.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점으로서 ‘노노카페’ 브랜드 전국적 확산과 체계적 운영 컨설팅, 관리 역할
▲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지난 11월 29일 동탄복합문화센터에 노인일자리사업 ‘노노카페’ 47호점을 열었다. ⓒ 화성시
▲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지난 11월 29일 동탄복합문화센터에 노인일자리사업 ‘노노카페’ 47호점을 열었다. ⓒ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지난 11월 29일 동탄복합문화센터에 노인일자리사업 ‘노노카페’ 47호점을 열었다.

이번 노노카페 47호점은 화성시니어클럽이 보건복지부로부터 3억원의 지원금을 받아 설립한 고령자 친화기업 GMF와 2억원을 후원한 기아자동차 화성공장이 지역 내 노인일자리 확충에 힘을 보태며 설치됐다. 

앞으로 노노카페 47호점은 본점으로서 ‘노노카페’ 브랜드의 전국적 확산과 체계적 운영을 위한 컨설팅 및 지점 관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개점 행사에는 채인석 화성시장을 비롯해 박광식 기아자동차 부사장, 최성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 실버바리스타 등 60여명이 참석해 노노카페의 성공을 기원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 참석한 박광식 기아자동차 부사장은 노노카페의 발전을 위해 9천 6백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하며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채인석 시장은 “기업과 단체, 시민들이 한마음으로 건강하고 따뜻한 공동체 만들기에 동참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노노카페가 시민들의 사랑방이자 지역 공동체 회복의 장이 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현재까지 노노카페 47호점을 개점해 255명의 실버바리스타에게 제2의 인생을 선사하고 있다. 노노카페 바리스타 교육 참여 및 문의는 화성시니어클럽(031-8059-434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