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행궁동, 논산시 주민자치위원 초청 ‘왕의 골목여행’ 실시
상태바
수원시 행궁동, 논산시 주민자치위원 초청 ‘왕의 골목여행’ 실시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6.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궁광장~화성어차 탑승···골목해설사와 왕의 골목여행 투어 1코스 진행
▲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동장 이장호)은 지난 8일 논산시 주민자치위원 30여명을 초청해 왕의 골목여행 투어를 실시했다. ⓒ 수원시 팔달구

[뉴스피크]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동장 이장호)은 지난 8일 논산시 주민자치위원 30여명을 초청해 왕의 골목여행 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왕의 골목여행 투어는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맞아 우리 시의 대표적인 축제인 제53회 수원화성문화제 기간에 맞춰 논산시와 주민자치 교류 및 우호증진을 위해 추진됐다.

이들은 행궁광장을 시작으로 화령전, 행궁아해꿈누리, 생태교통마을 커뮤니티센터, 나혜석 생가터, 전통문화관을 거쳐 성곽걷기와 화성어차를 타는 것까지 행궁동 왕의 골목여행 1코스를 빠짐없이 체험했다.

골목해설사 3명의 자세한 설명으로 논산시 주민자치위원들은 정조대왕의 애민정신과 잘 보존된 세계문화유산과 더불어 골목길에 남아 있는 스토리를 이용한 골목여행을 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행궁동의 노고에 찬사를 보냈다.

이장호 행궁동장은 “제53회 수원화성문화제 행사에 참석해 주시고 행궁동을 방문해 주신 논산시 주민자치위원님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논산시와 수원시의 상생 발전과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교류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