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16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13일 킨텍스서 개막
상태바
경기도, ‘2016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13일 킨텍스서 개막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6.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까지 화장품, 헤어, 네일, 헬스 등 국내 유망 뷰티기업 452곳 참가
▲ 경기도는 대한민국 뷰티산업의 모든 것을 만나 볼 수 있는 ‘2016 대한민국 뷰티 박람회’가 오는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1~3홀에서 개최된다고 6일 밝혔다. ⓒ 경기도

[뉴스피크] 경기도는 대한민국 뷰티산업의 모든 것을 만나 볼 수 있는 ‘2016 대한민국 뷰티 박람회’가 오는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1~3홀에서 개최된다고 6일 밝혔다.

‘대한민국 뷰티박람회’는 미래 신 성장 동력 산업인 뷰티산업 지원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열어 온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전문 전시회로,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와 코트라가 주관한다.

총 3만여㎡ 규모의 전시장에는 화장품, 헤어, 네일, 헬스, 원료, 패킹, 패션, 피트니스 등 국내 유망 뷰티업체 452곳이 참여해 653개 부스를 마련, 대한민국 뷰티산업의 현주소와 미래 뷰티산업의 트렌드를 제시할 전망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코트라의 125개 해외 무역관과 세계한인무역협회를 통해 초청한 중국, 러시아, 미국, 아세안 등 34개국 200여개 업체 유력 바이어들을 초청해 한국기업과의 1:1 매칭 수출상담회를 진행한다.

아울러, 백화점, 소셜커머스, 홈쇼핑 등 국내 온·오프라인 대형 유통채널의 뷰티관련 구매담당자와 1:1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국내 MD 초청 구매상담회’도 열려, 국내시장 공략을 노리는 업체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의 혁신 뷰티제품을 선정하는 ‘K-BEAUTY 2016 Editor’s Choice Awards’도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에게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말레이시아, 베트남, 싱가폴 등 해외 전략시장의 언론매체를 초청해 심사를 진행하며, 글로벌시장 경쟁력, 미래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최종 선정업체들은 해외 매체를 통한 현지 홍보 기회도 마련된다.

또, 예비 쇼핑호스트들과 함께 다양한 참가기업 제품을 만나보는 ‘뷰티 쇼핑 호스트 배틀 오디션’, 뷰티 아티스트 및 셀럽들을 초청해 메이크업 트렌드와 노하우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는 ‘뷰티멘토와 함께하는 뷰티 토크콘서트’, 최근 뷰티제품 구매에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뷰티 크리에이터가 참여하는 ‘뷰티 크리에이터 Live 생방송’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열린다.

이와 함께, 참관객들이 주어진 미션에 따라 자신만의 메이크업을 선보이는 ‘Show me the Beauty’, SNS 해시태그 이벤트를 통해 뷰티상품을 제공하는 ‘K-Beauty를 태그하자’,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뷰티 제품이 담긴 시크릿백을 증정하는 ‘얼리버드 시크릿백’, 온라인 사전 등록자에 한해 테라피 체험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약손명가 무료체험 이벤트’ 등 각종 참여 이벤트도 풍성하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화장품 유럽 인허가, 화장품 해외시장 진출전략, 중국 및 동남아의 화장품 규제와 수출 관련 법률적 조언, 메디컬 뷰티 등 뷰티 기업들이 관심 있어할만한 주제로 국내외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세미나도 진행된다.

경기도 특화산업과장은 “지난해 행사에는 1,000여명의 해외바이어가 참가해 1,754억 원의 수출상담 실적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면서, “올해에는 2,000여 명의 해외 바이어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돼 유망 뷰티기업들의 해외진출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의 입장료는 5,000원이며, 온라인 사전 등록시 무료입장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k-beautyexpo.co.kr/)를 참고하거나 사무국(031-995-8044/802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