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생활폐기물 감량 목표 달성’ 결의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생활폐기물 감량 목표 달성’ 결의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6.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및 각 동 환경관리원 반장 등 청소관계자 간담회
▲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는 지난 22일 구청 상황실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및 각 동 환경관리원 반장, 청소담당, 노면차량 운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쓰레기 감량 목표 실적 향상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 수원시 장안구

[뉴스피크]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는 지난 22일 구청 상황실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및 각 동 환경관리원 반장, 청소담당, 노면차량 운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쓰레기 감량 목표 실적 향상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3분기 생활폐기물 감량 목표량 달성 부진에 따른 원인과 개선 방안에 대해서 의견을 공유하고 향후 감량 목표 달성에 매진하기 위한 결의를 다지는 자리로 마련했다.

또한, 수거업체와 각 동 환경관리원 및 청소담당자들의 유기적 관계를 통해 각 동별 특성에 맞는 감량대책을 지속적으로 공유해 상호보완적인 관계로 감량목표를 달성할 것을 논의했다.

홍사준 장안구청장은 “생활 폐기물 감량을 위한 최선의 방법은 철저한 재활용 분리 배출이며, 이를 통해 활용 가능한 자원을 재사용함으로써 쓰레기 감량의 최종 목표인 온실가스 감축을 실현할 수 있다”며 “올해 남은 기간 동안에도 폐기물 감량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