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구민과 함께한 주민자치박람회 성황
상태바
수원시 영통구, 구민과 함께한 주민자치박람회 성황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6.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영통구는 지난 23일부터 2일간 화성행궁 광장에서 개최된 ‘2016 수원 인문도시 대축제’의 일환으로 주민자치 박람회에서 주민들이 직접 준비한 다양한 전시 및 체험을 선보여 자녀와 함께 현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 수원시 영통구

[뉴스피크] 수원시 영통구는 지난 23일부터 2일간 화성행궁 광장에서 개최된 ‘2016 수원 인문도시 대축제’의 일환으로 주민자치 박람회에서 주민들이 직접 준비한 다양한 전시 및 체험을 선보여 자녀와 함께 현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주민자치 박람회는 ‘수원의 뜰에서 배움과 인문의 꽃을 피우다’라는 주제로 평생학습축제, 독서문화축제와 함께 통합으로 이루어졌다.

영통구는 체험한마당에서 ‘스마트폰 안전문화운동’과 ‘검은 봉투 안쓰기 운동’ 캠페인을 벌이는 한편, ‘미술로 풀어보는 내 심리’등 예년보다 흥미롭고 다양한 체험 및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4개구의 대표 동아리팀이 겨루는 동아리 경연대회에서는 매탄1동의 ‘줌마댄스’와 태장동의 ‘웃따나’가 영통구 대표로 출전해 열정이 넘치는 공연으로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박덕화 영통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적 특색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주민자치 축제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