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제14회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 경연대회 ‘수상 휩쓸다’
상태바
권선구, 제14회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 경연대회 ‘수상 휩쓸다’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6.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14회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가 23일과 24일 양일간에 걸쳐 화성행궁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와 작품전시관 및 체험한마당 등으로 구성된 이번 박람회에서 특히 권선구(구청장 박흥수)는 작년에 이어 뛰어난 성적을 거뒀다. 사진은 권선구 세류1동 수인선통기타 동아리. ⓒ 수원시 권선구

[뉴스피크] 제14회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가 23일과 24일 양일간에 걸쳐 화성행궁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와 작품전시관 및 체험한마당 등으로 구성된 이번 박람회에서 특히 권선구(구청장 박흥수)는 작년에 이어 뛰어난 성적을 거뒀다.

먼저 각 구별 2개팀씩 참가한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에서 권선구 세류1동 수인선 통기타팀이 최우수상을, 권선1동 진도북놀이팀이 우수상을 수상해 권선구 주민자치센터 동아리팀들의 뛰어난 실력을 입증했다.

권선구에서는 우수한 팀이 구를 대표하여 경연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지난 8월 12일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 구 자체 예선을 실시해 참가팀을 선발했으며, 그 결과 본 대회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 및 올해는 우수상까지 휩쓰는 쾌거를 이루었다. 

작품전시회에서는 최우수상 서둔동, 우수상 금곡동, 장려상에는 입북동 주민자치센터가 우수한 작품전시를 통하여 각각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또한 권선구 주민자치센터별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은 박람회를 관람한 주민 및 관광객들로 부터 높은 호응을 얻으며 관람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았다.

박흥수 권선구청장은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의 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및 올해 우수상까지 권선구 출전팀이 휩쓴 결과는 구 자체 예선을 통한 경쟁 체제의 선발 방법과 선발된 팀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의 결과로 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활성화를 위한 지원책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