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이종근 의원, ‘교통안전 봉사단체 지원 조례안’ 발의
상태바
수원시의회 이종근 의원, ‘교통안전 봉사단체 지원 조례안’ 발의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의회(의장 김진관)는 안전교통건설위원회 이종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정자2·3동)이 교통안전 봉사활동을 보장하고 공익활동에 기여하기 위한 ‘수원시 교통안전 봉사단체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25일 밝혔다. ⓒ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의회(의장 김진관)는 안전교통건설위원회 이종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정자2·3동)이 교통안전 봉사활동을 보장하고 공익활동에 기여하기 위한 ‘수원시 교통안전 봉사단체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조례안은 제321회 임시회 의원발의 안건으로 접수됐으며, 교통안전과 교통질서에 관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자원봉사단체의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이종근 의원은 “1년 이상 교통안전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수원시 종합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교통안전 봉사단체를 지원대상으로 한다”면서, “이번 조례의 제정으로 교통안전을 위한 지도 및 캠페인, 사고 예방 교육 등 다양한 교통안전 봉사활동을 원활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법적 근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조례안은 △“교통안전 봉사단체”등 용어의 정의 △조례의 지원 대상 △출·퇴근길 교통 혼잡지역의 교통안전 지도 등 교통안전 봉사단체의     지원 사업 △지원의 제한에 관한 사항 △지원 사업에 관한 지도 및 감독, 포상에 관한 사항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