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아시아모델페스티벌 in 수원” 개최
상태바
“2016 아시아모델페스티벌 in 수원” 개최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에서 아시아 최고의 모델을 찾는 성대한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 아시아 최고의 모델을 찾아라! 아시아 최대의 뷰티․문화축제‘아시아 모델 페스티벌’이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맞아 아름다운 성곽의 도시 수원에서 22일까지 화려한 축제의 장을 펼쳐진다. ⓒ 한국모델협회

[뉴스피크] 아시아 최고의 모델을 찾아라! 아시아 최대의 뷰티․문화축제‘아시아 모델 페스티벌’이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맞아 아름다운 성곽의 도시 수원에서 22일까지 화려한 축제의 장을 펼쳐진다.

 올해 11회째를 맞이하는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은 (사)한국모델협회가 2006년 개최한 이래 모델 관련 산업뿐만 아니라 모든 엔터테인 산업분야를 아우르는 아시아의 대표적 축제로 자리매김하며 패션·뷰티·의료·메이크업 등 관련 산업, 한류스타를 포함한 아시아스타, K-pop과 연계한 컨셉으로 대중의 큰 호응 속에 매년 성장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알리는 메인 행사 중 하나로 수원시와 (사)한국모델협회가 공동 주최, (재)수원문화재단과 (사)한국모델협회가 공동 주관, 문화체육관광부, (재)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재)한국방문위원회가 후원하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과, 수원 제1야외음악당, 수원실내체육관 등 수원시 전역에서 그 성대한 축제의 막을 올린다. 

 총 12개 세부행사로 구성된 이번 페스티벌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한 해를 빛낸 아시아 25개국 최고의 모델들과 아시아스타를 대상으로 선정하여 시상하는 ‘2016아시아모델 어워즈’, 아시아 25개국의 국가별 예선대회를 거친 신인모델들의 세계 톱 모델을 향한 등용문 ‘2016아시아 뉴 스타 모델 콘테스트’와‘아시아 뉴 스타 모델 부트캠프’,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와 공동 개최하는 아시아 20개국의 모델, 패션, 뷰티 관련 산업 교류의 장‘아시아 美 페스티벌’와‘메이크업 페스티벌 어워즈’, 아시아 美 관련 분야의 아티스트와 산업군에게 시상하는 ‘아시아 美 어워즈’, 한국전문모델과 관련 산업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맥심 K-모델 어워즈’, 미즈들을 위한 ‘미즈모델코리아대회’, 한국 최고의 레이싱모델 시상식인 ‘레이싱 모델 어워즈’, 모델·패션·뷰티 분야의 유명인사 강연과 컨퍼런스를 통해 관련 산업의 소통과 정보공유를 위한 ‘2016아시아 모델 美 컨퍼런스’등 다양하고 풍성한 컨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아시아 탑모델과 함께하는 워킹데이’, 수원 화성 창룡문에서 펼쳐지는 ‘아시아 전통복 패션쇼’, 등 수원화성을 배경으로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참여 행사도 마련하였다.

 이중 메인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 ‘2016아시아 모델 어워즈’는 그간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들이 수상자로 참여해 대회를 빛내 주었다. 역대 수상자로는 송중기, 이병헌, 권상우, 김수현, 최지우, 차승원, 등 국내 한류스타와 장윤주, 강승현, 이현욱, 이현이 등 국내 탑모델 그리고 고거기, 언승욱, 스틸하트, 정원창 등 해외 스타 등이 있다. 또한 안나수이(ANNA SUI) 패션쇼, 까스텔바작 패션쇼 등 세계 유명 브랜드 쇼도 진행하였다.

올해는 아시아 모델 어워즈를 보다 풍성하게 해줄 축하공연도 마련되어 있다.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열연한 배우 진구, 국내 최고의 배우 박해진, 정일우, 이동휘, 이청아, 곽시양, 한류스타 홍수아, 대세 아이돌 가수 IOI, 쥬얼리 출신 가수 서인영 등이 참석하여 화려한 무대를 장식할 예정이다.

역대 최고의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을 비롯하여 문화관광 도시 수원을 배경으로 아시아 25개국 모델·디자이너가 참여하는 패션쇼, 세계적인 브랜드의 화려한 뷰티쇼, 메이크업쇼가 함께하며 KBS WORLD와 온라인 생방송을 통해 전 세계에 방송 송출될 예정이다. ‘2016 아시아모델페스티벌 in 수원’은 단순한 모델시상식이 아니라 25개국의 아시아 모델을 중심으로 패션ㆍ뷰티ㆍ의료ㆍ문화 컨텐츠 등의 관련 산업이 세계로 연결되는 플랫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 된다.

입장권은 15일 개최되는 ‘아시아 탑모델과 함께하는 워킹데이’ 참가자들에게 우선 지급되며, 13일부터 수원시 각 구청 및 주민센터에서 선착순 배포할 예정이이다. 행사 당일 현장에서도 선착순 입장 가능하다.

 자세한 축제 정보는 ‘2016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in 수원’홈페이지(www.amf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의 도시 수원에서 펼쳐질 아시아 최대의 뷰티&문화 축제를 절대 놓치지 말자.
문의 : 수원문화재단 화성기획팀 031-290-36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