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교육취약 학생의 ‘행복한 성장’ 지원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교육취약 학생의 ‘행복한 성장’ 지원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6.0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연계학교 51교 및 중점연계학교 10교 선정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3월 7일‘교육복지 우선지원 사업 신규 연계학교 51교, 중점연계학교 10교’를 선정해 발표했다. ⓒ 뉴스피크 이민우 기자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3월 7일‘교육복지 우선지원 사업 신규 연계학교 51교, 중점연계학교 10교’를 선정해 발표했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교육의 기회 균등을 실현하기 위해 학교중심 지역교육복지공동체를 구축하여 교육 취약 계층 학생들에게 교육·복지·문화 등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으며, 지난 2006년부터 시작했다.

이번에 선정된 신규 연계학교는 공립 초 21교, 중 15교, 고 15교 총 51교이며, 중점연계학교로 10교를 지정했다.

신규 연계학교는 교육취약 학생들에게 학습결손 치유·예방 프로그램으로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고, 문화·체험 및 심리·정서 프로그램으로 정서발달과 보건?의료 등 복지를 지원하여 학생들의 교육적 성장과 행복한 삶을 돕는다.

특히, 그동안 사업학교가 한 두 곳밖에 없어서 어려움을 겪던 여주, 이천 등 농어촌 13개 지역에 추가로 총 19개 학교를 지정하여 학교 간 연계를 통한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중점연계학교 10교는 교육복지사가 배치된 기존 사업학교 중에서 선정했으며, 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의 건강한 성장 지원망을 구축하고 지역교육복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신규 연계학교는 공모와 철저한 심사 과정을 거쳤으며, 학교 안팎의 네트워크 연계 협력 및 공동사업 추진, 학교구성원의 의지 등을 고려하여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학교는 앞으로 1년 동안 학교별로 차등 지원되는 총 4억 5천만 원을 비롯하여 관계자 연수와 컨설팅 등 다각적인 지원을 받는다.

경기도교육청 최승범 복지법부과장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통해 모든 학생들이 교육 차별 없이 행복하게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교육취약 학생들의 교육?문화?복지 개선에 지속적인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신규 연계학교 확대로 도내 교육복지우선지원 사업교는 교육복지사가 배치된 사업학교 117개(중점연계학교 10개 포함), 교육복지사가 배치되지 않고 교사 중심으로 운영하는 연계학교 51개 총 168개 학교를 운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