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 행정실장 연수 마련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학교 행정실장 연수 마련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6.0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교육정책과 경기교육재정 이해와 ‘공감대 형성’ 위한 시간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은 경기교육정책과 경기교육재정을 주제로 행정실장 연수를 3월 9일(수)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3월 11일(금) 경기도교육청 (구)북부청사에서 각각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 뉴스피크 이민우 기자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은 경기교육정책과 경기교육재정을 주제로 행정실장 연수를 3월 9일(수)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3월 11일(금) 경기도교육청 (구)북부청사에서 각각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경기지역 유초중고 및 특수학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2016년 경기교육정책 방향과 교육재정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는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과 정책기획관의 협업을 통해 기획됐다.

주요 연수 내용은 경기혁신교육, 학교민주주의, 안전정책, 교육행정혁신, 누리과정 예산 등에 관한 사항이다. 

각급 학교 행정실장들은 3월말에 열리는 학부모 총회에서 이번 연수과정에서 다룬 경기교육정책 방향과 경기교육재정에 관한 내용을 학부모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 유기만 단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경기교육정책과 경기교육재정 상황에 대해 이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여 함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지혜를 모아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은 작년 2월, 25개 교육지원청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경기교육정책 방향과 민주적인 학부모회 구성을 주제로 연수를 진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