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학생 위한 문화예술·건강·취미 강좌 개강
상태바
교직원·학생 위한 문화예술·건강·취미 강좌 개강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6.0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참여기회 확대 위해 찾아가는 강좌 등 개설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직속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관장 최기봉)은 3월 7일(월), 도내 교직원과 학생을 대상으로 문화예술·건강·취미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개강했다. 강좌는 3월 7일부터 7월 2일까지 주 1회, 총 15주 동안 운영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교직원 431명을 대상으로 사진, 드럼, 탁구 등 총 22개의 강좌를 운영하며, 오는 12일(토)부터는 학생 127명을 대상으로 드럼, 통기타, 탁구, 바이올린 등 총 4개 강좌를 시작한다.

올해는 지역적 한계 및 예산 문제 등으로 수강이 어려웠던 경기교육가족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찾아가는 교직원강좌(북부청사)’, ‘재능기부 찾아가는 교직원강좌’, ‘퇴직교직원 강좌’를 개설한다.

이번에 새롭게 시작하는 ‘찾아가는 교직원 강좌’로 교직원 44명은 매주 화요일 북부청사 면암실과 천보실에서 사진과 통기타를 배울 수 있다.

또한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경영지원과 정용호 과장의 재능기부로 수원 이외에 안성 지역에서도 색소폰 강좌가 운영된다. 정용호 과장은 수년간 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배운 실력으로 매주 화요일 안성수덕원 소강당에서 교직원 7명을 대상으로 색소폰 연주를 강의한다.

아울러 경기교육 발전에 기여하고 퇴직한 교직원들을 위해 수지침, 탁구 강좌를 개설했다. 퇴직 교직원 27명은 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매주 화요일 체력을 기르고, 건강한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다.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최기봉 관장은 “올해는 ‘찾아가는 교직원 강좌’ 개설을 통해 더 많은 교직원들이 다채로운 강좌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수요자의 선호와 특성에 맞는 문화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는 2009년 개관이래 교직원과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강좌와 공연, 명사 특강을 개최해 왔으며, 체력단련실, 갤러리 등 복지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