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신설학교 진로교육 지원 의견 수렴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신설학교 진로교육 지원 의견 수렴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6.0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 산내중학교·지산고등학교 현장 방문해 진료교육 지원 간담회 개최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지난 3월 7일 파주 지역 신설학교인 산내중학교와 지산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안 및 진로교육 지원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들었다. ⓒ 경기도교육청

[뉴스피크] 교육 지원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들었다.

이번 방문에는 이석길 교육2국장, 홍성기 파주교육장, 이태헌 진로지원과장, 진로교육을 담당하는 장학관·장학사 등이 함께 했다.
 
방문단은 학교 시설을 둘러본 후 학교관계자 및 학생대표와 간담회를 통해 ‘교과연계 진로중심 교육과정 활성화’를 주제로 진로교육 지원 방안을 협의했다.

산내중학교(교장 임혜진)에서는 자유학기제 시행에 따른 체험 중심, 학생 중심의 진로수업 방안과 교과연계 진로교육에 필요한 학교 내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 지원 방안에 대해서 의견을 나눴다.

지산고등학교(교장 박경주)에서는 학생들의 진로·진학과 연계한 교과 교육과정의 재구성,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준비할 수 있는 지역 진로체험처 활용 방안, 학생 선택권을 확대하는 진로집중교육과정 개설 등에 대해 깊이 있게 대화했다.

간담회에서 논의 된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청에서는 교사 역량강화 연수, 교과 연계 우수 프로그램 지원, 진로생태계 추축 등 지속적인 진로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이석길 교육2국장은 “새 학교, 새 학기라 어려움이 많지만 학생들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행복한 진로교육에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하면서,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 시설과 효율적인 교육환경 조성에 추가 예산 지원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