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영양트리플플러스’ 상반기 신규자 모집
상태바
오산시, ‘영양트리플플러스’ 상반기 신규자 모집
  • 윤상길 기자
  • 승인 2016.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준 중위소득 80% 미만 가구의 만 6세 미만 영유아, 임산부 대상
▲ 오산시보건소(소장 왕영애)는 취약계층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문제를 해소하고,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영양트리플플러스 사업의 신규대상자를 이달 22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뉴스피크] 오산시보건소(소장 왕영애)는 취약계층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문제를 해소하고,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영양트리플플러스 사업의 신규대상자를 이달 22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양트리플플러스사업은 오산에 거주하는 기준 중위소득 80% 미만 가구의 만 6세미만 영유아와 임산부·수유부중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상태 불량 중 한 가지 이상 영양 위험요인이 있는 경우를 대상으로 한다.

대상자에게는 6개월에서 최대 1년 동안 영양보충식품을 공급하고, 월별 영양교육과 함께 영양평가를 주기적으로 진행하여 영양불량을 해소하고 영양관리능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희망자는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등 서류를 구비해 오산시보건소 3층 건강체험방(031-8036-6046)으로 직접 방문해 사전검사를 받아야 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영양트리플플러스 사업에 많은 대상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신청해 영양상태가 취약한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