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가족여성회관 신년인사회에 드론 ‘떴다’
상태바
수원시가족여성회관 신년인사회에 드론 ‘떴다’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6.0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드론산업협회(회장 박석종) 관계자가 지난 26일 수원시가족여성회관 교육관 3층 대강당에서 열린 ‘수원시가족여성회관 2016년 신년인사회’ 축하 특별이벤트로 드론 시연을 하고 있다.

[뉴스피크] (사)한국드론산업협회(회장 박석종) 관계자가 지난 26일 수원시가족여성회관 교육관 3층 대강당에서 열린 ‘수원시가족여성회관 2016년 신년인사회’ 축하 특별이벤트로 드론 시연을 하고 있다.

이번 신년인사회는 새해를 맞아 민간위탁 2기 수원시가족여성회관 정체성 확립기에 추진할 주요 업무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로, 민·관 협력을 통해 수원시가족여성회관의 운영목적을 실현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수원시가족여성회관 황의숙 관장, 운영팀 오정하 팀장, 청사관리팀 강명수 팀장,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 임기동 팀장, 아이러브맘카페 박정은 팀장 등이 참석했다. 또한 한국드론산업협회 박석종 회장, 김원식 수원시 여성정책과장, 신화균 수원시 일자리정책과장 등 각 팀별 유관기관 관계자 100여명이 함께했다. 신년인사회인 만큼 모든 참석자들이 일일이 소개를 하며 신년 덕담을 나눴다.

황의숙 관장은 인사말에서 “한 분 한 분 서로 인사를 나누는 데 시간이 길었다”고 전제한 뒤, “수원시가족여성회관이 어떤 일을 하는지, 각 팀들이 어떤 유관기관과 협조해 일을 만들어내는지 등 회관의 큰살림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회관 각 팀별로 많은 성과를 냈다. 회관이 ‘이런 일들을 해왔구나’ 공감해 달라”고 말했다. “모든 분들이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수원시가족여성회관이 운영 중인 팔달새일센터와 한국드론산업협회는 지난해 10월14일 ‘드론산업 확산과 활성화를 위한 여성인력 양성 및 취업지원 업무협약식’을 개최한 바 있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드론산업 관련 직업훈련의 개발 및 추진 △수원시 드론산업 발전을 위한 유관기관 거버넌스 및 협력망 구축 △드론산업 여성인력에 대한 취업지원 사업 협력 △수원시 드론산업의 확산 및 활성화를 위한 홍보 교류 등을 협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