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나라꽃 무궁화 확대 보급운동 활발
상태바
수원시, 나라꽃 무궁화 확대 보급운동 활발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맞아 나라꽃 무궁화 확대 보급운동으로 수원을 찾는 내외 관광객들에게 무궁화의 우수성을 알리기에 나섰다.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맞아 나라꽃 무궁화 확대 보급운동으로 수원을 찾는 내외 관광객들에게 무궁화의 우수성을 알리기에 나섰다.

21일 시에 따르면, 수원시는 광교 무궁화 양묘장에 무궁화 분화 400점, 무궁화 분재 100점, 무궁화 품종 7000주를 확보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우수한 품종들을 집중 재배해 나라꽃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나갈 계획이다.

또, 나라꽃 무궁화 보급 운동을 위해 수원시 광교 무궁화 양묘장에 무궁화 분화 400점을 준비하여 수원시청, 청소년문화센터, 지동시장, 수원역, 수원박물관 ,화성행궁광장 등 주요지역에 8월부터 9월까지 1개월간 찾아가는 무궁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아울러, 무궁화 보급 운동으로 광교 양묘장에 있는 무궁화 7000주를 우량 품종으로 접목해 2017년부터 학교, 공공기관 등에 보급하여 어느 곳에서나 나라꽃 무궁화를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3월에는 서둔동 주변에 무궁화 길을 조성하고 영화동에 무궁화동산을 조성하는 등 무궁화 식재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광교양묘장에서 재배 육성한 무궁화 품조을 시내 주요지점에 식재하고 시민 모두가 무궁화를 가까이서 볼 수 있도록 해 무궁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