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어린이 건강체험관’ 운영, 체험형 보건교육
상태바
화성시 ‘어린이 건강체험관’ 운영, 체험형 보건교육
  • 윤상길 기자
  • 승인 2016.0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보건소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는 오는 2월부터 12월까지 관내 5세부터 9세까지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놀이 형식의 체험형 보건교육 ‘화성시 건강체험관’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뉴스피크] 화성시보건소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는 오는 2월부터 12월까지 관내 5세부터 9세까지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놀이 형식의 체험형 보건교육 ‘화성시 건강체험관’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화성시 건강체험관’은 보건교육 효과가 큰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올바른 건강습관을 갖도록 편식, 아토피, 성 등 18가지의 컨텐츠로 구성됐다. 1시간가량의 교육시간이 소요되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운영된다.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 단체는 1월부터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개인 및 가족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보호자 동반 하에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임평기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장은 “건강체험관이 어린이 기초 보건교육의 대표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는 4월과 10월 중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토요 어린이 건강투어’를 계획 중에 있다. 사전 예약 및 자세한 사항은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건강관리팀(031-369-621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