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저소득층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협약
상태바
수원시 권선구, 저소득층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협약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5.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박흥수)는 지난 4일 구청 상황실에서 관내 저소득층 여아를 대상으로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재능기부를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뉴스피크]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박흥수)는 지난 4일 구청 상황실에서 관내 저소득층 여아를 대상으로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재능기부를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구 사회복지협의회, ㈜GSK, 수여성병원, 호매실장애인복지관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여한 협약식은 권선구의 따뜻한 나눔활동 시책인 Dream Bridge의 일환으로 관내 저소득 주민의 의료지원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고자 추진했다.

협약을 통해 구 사회복지협의회에서 접종대상자를 추천하고 ㈜GSK에서 백신 100도스를 후원하며 호매실장애인복지관은 백신 기탁처리 및 병원배부를 수여성병원에서는 접종을 지원한다.

권선구는 7일부터 15일까지 예방접종 효과가 가장 높은 만12세~13세 관내 저소득 여아를 대상으로 1차 예방접종을 실시하며 6개월 이후 2차 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박흥수 구청장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은 저소득 여아들이 미래 건강한 여성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는 의미깊은 지원사업이다”면서 “앞으로도 권선구는 적재적소에 필요한 나눔활동을 펼치는데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