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광교2동, 원천·광교 한마음 축제 주관
상태바
수원시 광교2동, 원천·광교 한마음 축제 주관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5.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영통구 광교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고 원천동, 광교1, 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공동 주최한 「원천·광교 한마음 축제」를 지난 17일 광교호수공원 마당극장에서 원천, 광교주민의 마음을 하나로 만들며 진정한 화합의 장으로 성황리에 마쳤다.

[뉴스피크] 수원시 영통구 광교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고 원천동, 광교1, 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공동 주최한 「원천·광교 한마음 축제」를 지난 17일 광교호수공원 마당극장에서 원천, 광교주민의 마음을 하나로 만들며 진정한 화합의 장으로 성황리에 마쳤다.

이 날 축제에는 먹거리장터와 체험부스로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샌드아트, 과학실험, 리본아트와 어른들이 즐길 수 있는 광교노인복지관의 꽃차 시음이 주민의 눈길을 끌었다.

세 동의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그 동안 배우고 익힌 어린이발레, 에어로빅, 밸리댄스 등 10개 프로그램이 참여하여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하루였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강낙중 광교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원천동, 광교1,2동은 광교호수공원을 끼고 하나에서 시작되었으나 광교신도시가 조성되면서 각 지역에서 유입된 인구로 인하여 공동체 의식이 부족한 현실이다”며 “이번 원천·광교 한마음 축제를 계기로 원천·광교주민들 간의 마을공동체를 형성하고 연합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하여 서로 소통하고 화합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