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어르신 걱정 덜어준 조부모 육아교육
상태바
화성시, 어르신 걱정 덜어준 조부모 육아교육
  • 윤상길 기자
  • 승인 2015.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예비 및 손자녀가 있는 어르신 60명을 대상으로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11일까지 ‘내 강아지 잘 키우는 법’이라는 주제로 조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뉴스피크] 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예비 및 손자녀가 있는 어르신 60명을 대상으로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11일까지 ‘내 강아지 잘 키우는 법’이라는 주제로 조부모 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맞벌이 가정의 증가로 조부모 세대의 손자녀 양육이 늘어남에 따라 어르신들의 손자녀 양육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매주 목요일 2시간씩 총 3회차에 걸쳐 진행된 교육은 손자녀와의 놀이법과 안전교육, 친밀감 향상 및 베이비 마사지, 간단한 양말토끼인형 만들기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은 “직접 만든 토끼인형을 가지고 손주와 함께 놀이를 할 생각을 하니 기쁘다, 기회가 있으면 또 참여해 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교육 참여도가 높아 내년에는 상·하반기 연 2회로 확대 편성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조부모 교육외에도 다양한 가정친화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는 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http://hsfc.familynet.or.kr) 또는 가족교육팀(031-267-878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