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음식 만들기, 다양한 강좌 누려보세요”
상태바
“전통음식 만들기, 다양한 강좌 누려보세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문화재단, 전통식생활체험관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수)은 오는 8일부터 2015년 하반기 전통식생활체험관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은 궁중음식 주안상 상차림.

[뉴스피크]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수)은 오는 8일부터 2015년 하반기 전통식생활체험관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장기·단기 교육, 체험 프로그램 등 3개 분야이다. 먼저 12주 과정인 장기 교육 프로그램은 중요무형문화재 제38호 조선왕조 궁중음식 기능이수자 임종연 선생이 ‘수원, 궁중음식을 문화에 녹이다’와 ‘농익어 성숙해진 맛있는 우리음식이야기’를 주제로 시연과 강의를 병행해 진행한다.

또한 4주 과정인 단기 교육은 약선음식 교육인 ‘약이 되는 건강밥상’, 전통주의 원리와 제조법을 배우는 ‘달빛아래 술익는 향기’, 우리음식의 기본적인 상차림과 푸드스타일링 교육인 ‘아름다운 우리 상차림’과 식탁 속 음식의 과학적 원리를 탐구하는 ‘요리조리 뜯어보는 우리식탁, 조리과학으로 완성된 똑똑한 식탁’ 등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체험 프로그램으로 매월 1회씩 ‘일일 궁중음식 체험’과 ‘직장인 궁중음식체험’을 진행한다.

수강생 모집 신청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에서 8일부터 온라인으로 접수 받는다. 강좌는 오는 15일부터 과정별로 진행하며, 과정별 개강일과 수업시간, 수강료 등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31-247-376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