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매탄3동, ‘사랑나눔 텃밭’ 알찬 결실
상태바
수원시 매탄3동, ‘사랑나눔 텃밭’ 알찬 결실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5.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도시텃밭대상 공모전 우수상 수상···수확물 이웃 나눔 행사도
▲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동장 주원식)의 매여울 사랑나눔 텃밭농장이 2015년 9월 1일 경기도문화의 전당 소극장에서 경기농림진흥재단 주최로 열린 제 2회 경기도 도시텃밭대상 공모전에서 우수상(상금 100만원)을 수상했다.

[뉴스피크]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동장 주원식)의 매여울 사랑나눔 텃밭농장이 2015년 9월 1일 경기도문화의 전당 소극장에서 경기농림진흥재단 주최로 열린 제 2회 경기도 도시텃밭대상 공모전에서 우수상(상금 100만원)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총 143개소의 도시텃밭이 응모하여 5차례에 걸친 현장심사, 서류심사 등을 걸쳐 총 30개소의 텃밭이 선정돼 이중 최우수상 5개소, 우수상 5개소, 특별상 20개소를 최종 선정했다.
 
올해 도시텃밭대상의 주요 심사기준은 공동체성, 친환경성, 지속 가능성이었으며, 도시텃밭을 통해 이웃과 공동체를 회복하고, 도시 생태계를 살리는 친환경 농사를 지으면서 농심을 이해하여 도시와 농촌이 함께 잘사는 따뜻한 사례를 발굴 하는 게 주된 목적이었다.
 
매여울 사랑나눔 텃밭 농장은 매여울 단체연합회(회장 신학철)에서 2015 수원시 마을르네상스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첫 삽을 뜨게 되었으며, 매탄3동 주민 20여명이 함께 가꾼 농장이다.

이번 공모전의 취지에 부합하는 민·관 협력으로 가꾼 유일한 농장으로, 도시의 어린이들이 농촌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 조성하고 텃밭 운영을 주민 공동으로 참여해 소통의 장으로 활용하거나 수확된 채소 등 농작물을 불우한 이웃에 전달하고 있다.

지난 8월 24일에는 이웃과 함께 나누는 사랑의 김장 재료인 배추와 무를 식재하는 등 뜻 깊은 사업을 앞으로도 계속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