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경기도교육감 “혁신교육은 대한민국의 희망”
상태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혁신교육은 대한민국의 희망”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0일, 수원 경기도에서 혁신학교 아카데미 직무연수 교원 격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10일 오전 수원시 경기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 된 '2015 후반기 혁신학교 아카데미 직무연수' 에 참석해 300여명의 경기도내 혁신학교(초등) 교사들에게 '교육, 새로운 도전' 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뉴스피크]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8월 10일 오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소재 경기대학교 텔레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5후반기 혁신학교 아카데미 직무연수’에 참석해 혁신학교 교원들을 격려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경기교육의 희망은 혁신교육”이며 “혁신교육은 대한민국의 희망”이라고 강조하며 연수에 참석한 선생님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재정 교육감은 “혁신교육은 어느 하나로 규정되는 것이 아니라, 각 학교마다, 교실마다, 환경에 따라 다 다르다”며 “도교육청의 지침이나 지시가 아닌, 학교와 교실 현장에서 시작하는 것이 혁신교육”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경기혁신교육은 특별한 모형이 있는 것이 아니라, 열정과 집념을 가지고, 수많은 처음을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라며 “여기 모이신 선생님들이 ‘처음처럼’ 시작하길” 당부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혁신교육은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것”이라며 “아이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자기 길을 만들어 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이 교육감은 연수를 받는 선생님들에게 “상상력을 길러주는 것이 교육이고 더불어 숲을 만들어 가자”며 “혁신교육은 여러분이 희망이고 길이며, 선생님들이 대한민국의 희망을 빛내주길” 기원했다.

한편, 이번 연수는 혁신학교 교원 326명을 대상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경기혁신교육, 우리가 함께 한다’란 주제로 8월10일부터 8월14일까지 수원 경기대에서 열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