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유치원’ 꿈꾸는 선생님들 ‘열공’ 시작
상태바
‘행복한 유치원’ 꿈꾸는 선생님들 ‘열공’ 시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연수원, 유치원 교사 225명 대상 1급 자격연수 실시
▲ 경기도교육연수원(원장 이현숙)은 7월 29일부터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유치원 교사 225명을 대상으로 <2015 유치원 1급 정교사 자격연수> 집합교육을 시작했다. 이번 연수는 오는 8월 13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직속기관인 경기도교육연수원(원장 이현숙)은 7월 29일부터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유치원 교사 225명을 대상으로 <2015 유치원 1급 정교사 자격연수> 집합교육을 시작했다. 이번 연수는 오는 8월 13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1급 정교사 자격연수는 사전연수 6시간, 실행학습 12시간, 원격연수 6시간, 집합연수 81시간, 총 105시간 동안, 연수생이 유치원 현장에서 스스로 문제를 찾고 해결할 수 있도록 실습, 토의·토론, 참여, 체험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편성됐다.

이번 연수는 ‘창의적 교수학습 전략과 수업설계’, ‘만들어가는 수업이야기’, ‘유아 평가의 실제’ 및 ‘즐거운 학급 경영’ 등 유치원 교사의 전문성을 향상시키는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스마트폰의 교육적 활용, 창의적 학급교육과정 작성, 교육법규 및 복무관리 등 실무 관련 강좌를 통해 유치원 현장의 실질적 변화를 이끌어 낼 적용능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유아대상 응급 처방에 대한 이론 및 실습으로 실제응급상황에서의 대처능력을 키우는 안전교육을 15시간 실시한다.

경기도교육연수원 이현숙 원장은 “이번 자격연수를 통해 유치원 선생님들이 교수학습의 전문성과 학급관리 능력을 키워, 학생 중심·현장 중심 교육을 실천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