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고맙습니다 작은도서관’ 건립 협약
상태바
수원시, ‘고맙습니다 작은도서관’ 건립 협약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사단법인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함께 협약 체결
▲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지난 27일 오후2시 시청 상황실에서 사단법인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2015년도 ‘고맙습니다 작은도서관’ 조성 협약을 체결했다.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지난 27일 오후2시 시청 상황실에서 사단법인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2015년도 ‘고맙습니다 작은도서관’ 조성 협약을 체결했다.

작은도서관은 팔달구 인계동 961-16번지 인계초교 맞은편의 시 부지를 활용해 지상1층에는 서가공간, 유아열람실, 멀티미디어실, 수유실과 2층에는 휴게공간 및 옥상정원이 설치되며 오는 11월 개관 할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수원시는 도서관 건립 부지를 제공하고 사단법인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은 건축 설계부터 시공을 책임진다. 건축완료 후에는 수원시에 소유권이 이전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 사단법인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김수연 대표 및 사단법인 관계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지역주민 누구나 손쉽게 방문해 책을 읽고 주민 밀착형 생활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유도하고 지역 내 커뮤니티 센터로의 기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

김수연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대표는 “인문학 기반도시 수원시와 작은 도서관 조성 협약을 통해 지역주민의 문화시설 이용과 독서진흥, 평생교육 증진에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