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여름방학 환경 과학교실’ 참가자 모집
상태바
수원시, ‘여름방학 환경 과학교실’ 참가자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함께하는 환경 과학교실’을 운영하며, 8일부터 접수한다고 밝혔다.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함께하는 환경 과학교실’을 운영하며, 8일부터 접수한다고 밝혔다.

환경 과학교실에서는 하수처리장 생물반응조에 살고있는 다양한 미생물을 관찰하고, 천연재료를 이용하여 천연비누를 만들어보기도 하며, 물속에 있는 부유물질(SS)과 용존산소(DO)를 실험으로 측정해 볼 수 있다.

또한, 하수처리과정을 직접 확인하며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무심코 버리는 물이 어떻게 다시 깨끗하게 되는지 배우고, 수질오염과 환경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생이며, 운영기간은 7월 30일부터 8월 20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운영된다.

참가 신청은 8일부터 접수하며 수원시 환경사업소 홈페이지(http://env.suwon.ne.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수원시 환경사업소로 우편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 환경사업소 수질분석팀(031-228-4285)로 전화 문의하면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함께하는 환경 과학교실’을 통해 청소년들이 직접 수질검사 및 환경관찰 등의 체험으로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느끼고, 환경보전 의식을 일깨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