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근골격건강센터, 바디밸런스 운동요법 운영
상태바
수원시 근골격건강센터, 바디밸런스 운동요법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수원시 근골격건강센터가 평소 잘못된 자세와 근육 사용의 불균형으로 인한 근골격계 만성통증 완화를 위해 ‘나를 좀 더 바꾸는 바디밸런스 운동요법(나좀바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만성통증 경험자들은 심부근육이 약화되어 있는 상태이고, 고유 수용성 감각기능 저하로 재위치 감각 능력이 결여돼 있어 자세 부정렬 문제가 발생하면 통증이 발생하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전, 사후 검사로 척추 3D영상촬영, 균형능력평가, 골밀도 검사 등을 실시한다.

또, 만성통증 운동 프로그램은 요추 골반부 안정화에 관여하는 조직을 강화하고, 단축된 근육신장에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이뤄져있다. 척추구조에 역학적 스트레스를 최대한 줄이고 적절한 협응력과 신경근 조절을 유지해 통증을 완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프로그램은 오는 15일부터 매주 월, 수, 금(11시~12시)총 32회 팔달구 보건소 3층 대강당에서 무료로 운영된다. 40세부터 70세 미만 수원시민 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면 7월 6일부터 팔달구 보건소 내 수원시 근골격 건강센터(031-228-7714, 031-204-2388)로 전화예약 후 방문신청하면 된다.

팔달구보건소 관계자는 “프로그램을 통해 근골격계 만성통증의 완화 및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며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