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초등학교, ‘드림카페’ 너무 좋아요”
상태바
“태평초등학교, ‘드림카페’ 너무 좋아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월 1일 개소한 성남 태평초등학교(교장 곽영희) ‘드림카페(Dream Cafe)’에서 어린이들이 나무블록으로 쌓은 탑을 무너지지 않도록 하며 한 조각씩 빼 내는 젠가(jenga) 놀이를 하고 있다.
[뉴스피크] 6월 1일 개소한 성남시 수정구 소재 태평초등학교(교장 곽영희) ‘드림카페(Dream Cafe)’에서 어린이들이 나무블록으로 쌓은 탑을 무너지지 않도록 하며 한 조각씩 빼 내는 젠가(jenga) 놀이를 하고 있다.

태평초등학교 드림카페(Dream Cafe)는 방과 후 차가운 복도 바닥에 앉아 각종 놀이를 하거나 남에게 피해를 줄까봐 조심스럽게 기타를 연주하던 어린이들의 작은 소망을 담아 전교어린이회의, 학부모, 교직원 등의 의견 수렴과 아이디어를 모아 운영하게 됐다.

이 카페는 학교의 주인인 어린이들이 서로의 각기 다른 특기를 존중하고 발표하는 공간(예쁜 무대, 마이크, 조명등, 카세트),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공간(둥근 테이블, 소파, 매트리스)을 갖췄다.

특히, 놀이 활동을 위한 다양한 교구(탁구대, 바둑, 미니 축구대, 체스, 블록, 윷 등), 특색 있는 수업이 가능한 각종 기자재(전자오르간, 노트북, 프로젝션 TV, 빔프로젝트, 스크린)뿐만 아니라 도서, 냉장고, 냉난방기까지 구비한 태평어린이들의 쉼터이자 힐링 장소다.

태평초 곽영희 교장은 “미래사회의 주인공이 될 우리 어린이들이 즐겁게 카페를 이용하고 각자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는 무대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 작은 공간에서 무지개 꿈이 실현되어 제2의 조수미, 제2의 정경화가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