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제9회 수원시민 인문교양 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수원시, 제9회 수원시민 인문교양 아카데미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지난 12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에서 제9회 ‘수원시민 인문교양 아카데미’ 강연을 개최했다.

이날 강연은 최윤규 카투니스트의 ‘관점, 다르게 보는 힘’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최윤규 카투니스트는 관점을 바꾸는 여러 가지 사례를 소개하며 “생각 없이 성실하기만 하면 일을 망칠 수 있다”며 “많이 배우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생각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제 스킬을 사용하는 시대는 끝났다, 스킬을 뛰어넘는 생각의 시대가 왔다”고 강조했다.

한편, 수원시는 수원시민 인문교양 아카데미를 통해 유명 강사들을 초청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반기는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에서 13회, 하반기는 장안구민회관 한누리아트홀에서 7회에 걸쳐 진행된다.

오는 19일에는 송용진 쏭내관의 재미있는 사교육현장 대표의 ‘도전, 열정, 그리고 작은 변화들’, 26일은 서진규 희망연구소 소장의 ‘내 운명, 내가 결정한다’, 6월 2일은 서춘수 신한은행 목동하이페리온 지점장의 ‘100세 시대 자산관리’, 6월 9일에는 수료식으로 김성환 탤런트의 ‘즐거운 삶, 아름다운 인생’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원시민 인문교양 아카데미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earning.suwon.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