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화누리길 걷기 in 연천’ 성료
상태바
경기도, ‘평화누리길 걷기 in 연천’ 성료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5.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상절리에 봄이오다’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 경기도와 연천군,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15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in 연천’이 지난 25일 오전 10시 평화누리길 11코스 임진적벽길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뉴스피크] 경기도와 연천군,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15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in 연천’이 지난 25일 오전 10시 평화누리길 11코스 임진적벽길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주상절리에 첫 봄이 오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가족단위, 트레킹 동호회 등 전국에서 1000여명이 참석해 임진물새롬랜드를 출발, 금굴산 소초를 지나 동이리 마을회관, 주상절리를 거쳐 다시 임진물새롬랜드로 돌아오는 10.5km의 순환형 코스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평화누리길 페이스페인팅, ▲평화누리길 사진전시회, ▲주상절리에서 보내는 편지 등의 행사를 열었다. 아울러 평화누리길 홍보대사인 영화배우 조재현씨가 동행해 완주 후 도착점에 마련된 포토월에서 기념 사진촬영 기회도 제공했다.

아울러 이날 초·중·고등학교 학생참가자들은 평화누리길을 걸으며 직접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 밖에도 행사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과 완주증명서를 수여했으며, 참가자들이 10m씩 걸을 때 마다 1원씩 적립해 자연환경국민신탁에 기부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기부된 약 200만원의 성금은 비무장지대 보전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한 참가자는 “연천은 구석기시대에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공존하는 곳”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역사와 자연을 모두 느낄 수 있어 매우 뜻 깊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5년 평화누리길 걷기행사는 5월 16일 파주시, 6월 13일 고양시, 10월 10일 김포에서 각각 개최된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평화누리길 걷기대회 홈페이지(www.walkyourdmz.com) 또는 경기관광공사 운영사업팀(☎031-956-8310)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5월 16일 파주 행사는 지난 4월 16일부터 공식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접수받고 있으며, 참가비는 1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