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유통관련업 대표자 교육 실시
상태바
수원시 팔달구, 유통관련업 대표자 교육 실시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5.0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박흥식)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2015년 유통관련업 대표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뉴스피크]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박흥식)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2015년 유통관련업 대표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는 노래연습장 대표자 170여명, 게임제공업 대표자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수원소방서와 게임물관리위원회에서 교육을 진행했다.

세월호 참사 1주년을 맞아 안전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면서 이번 교육은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수원소방서 조한익 소방장은 화재 발생 시 대응요령, 소소심(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 교육 등 생활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들어 안전을 강조했다.

또한 게임물관리위원회의 이성근 주임은 게임물제공업자 준수사항 등을 교육하면서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게임물의 사행화 방지와 청소년의 출입시간 준수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강조했다.

박흥식 팔달구청장은 “안전불감증이 더 큰 사고를 불러올 수 있으므로, 안전에 대해 민감해지시고 사고 예방에 더욱 힘써주시길 바란다”며 “수원시가 건전한 여가문화를 즐길 수 있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대표자 여러분의 중요한 역할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