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부정청탁금지법’ 내용 앞당겨 시행
상태바
수원시, ‘부정청탁금지법’ 내용 앞당겨 시행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욱 청렴한 도시로 굳건히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
▲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더 큰 수원 더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을 위해 내년 9월부터 시행되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하 부정청탁금지법)’의 시행시기를 앞당겨 공직자가 준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사전 도입키로 해 주목된다.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더 큰 수원 더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을 위해 내년 9월부터 시행되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하 부정청탁금지법)’의 시행시기를 앞당겨 공직자가 준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사전 도입키로 해 주목된다.

20일 수원시에 따르면, 시가 사전 도입하는 부패방지시책은 부정청탁 신고 및 금품수수 금지, 부정청탁근절에 대한 교육 및 서약에 관한 사항 등이다.

시는 부정청탁금지 및 신고 활성화를 위해 기존 운영 중인 청탁등록센터의 청탁범위를 부정청탁금지법에 맞게 신고 범위를 확대한다.

또한 공직자의 직무관련 협찬 금지를 대폭 강화하고 직무관련 외부 강의에 대해서는 국민권익위원회 권고지침에 따라 강의료를 안 받는 것을 골자로 ‘수원시 공무원 행동강령에 관한 규칙’을 개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간부공직자의 솔선수범을 통한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의지를 다지기 위해 청렴실천 서약 및 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한다. 아울러 부정청탁금지법의 주요내용을 안내문으로 제작해 공무원뿐 아니라 가족들도 청렴 실천에 동참하도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공직자의 최고 덕목인 청렴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면서 “부정청탁금지법 시행 전 사전도입을 통해 수원시가 더욱 청렴한 도시로 굳건히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직무관련 50만원 이상 금품 수수 시 파면, 공직비리 고발지침 강화, 공직비리익명신고시스템 운영, 청렴공직자 인사가점제 실시 등 공직자의 청렴 강화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